얼마 전 홍콩여행에 관련된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아직 홍콩을 가보지 않아서 다음 여행지를 홍콩으로 정했습니다.
홍콩은 11월에서 4월까지가 가장 여행하기 적합한 날씨와 연말, 연초라는 시기적인 이슈가 겹치면서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나는 시기인데요, 저처럼 홍콩여행을 계획하고 있으나 처음이거나 계획 세우는데 자신이 없는 분들이라면 아래 일정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일 차: 도착 및 첫날 저녁
- 숙소 체크인: 1박당 10만 원에서 10만 원 후반대의 가성비 좋은 숙소로 홍콩섬 센트럴 지역에서 선택하면 좋습니다. 이곳은 주요 명소와 접근성이 좋으며, 여행의 중심지입니다.
- 저녁: 템플 스트릿 야시장 (Temple Street Night Market) 탐방 :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야시장에서 다양한 홍콩 길거리 음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Claypot Hotpot Rice와 Chili Crab이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홍콩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성비 숙소
1. 미니 호텔 센트럴 (Mini Hotel Central)
- 가격: 약 12만 원 /박
- 평점: 7.2/10
- 특징: 이 호텔은 간결한 시설과 깔끔한 객실로 유명하며, 센트럴 중심부에 위치해 접근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홍콩의 주요 관광지와 가깝고, 특히 쇼핑과 미식 여행에 적합합니다. 숙소 자체는 작은 편이지만, 위치과 가성비 측면에서 인기가 많습니다.
2. 비숍 레이 인터내셔널 하우스 (Bishop Lei International House)
- 가격: 약 85,000원/박
- 평점: 8.0/10
- 특징: 도시 스카이라인의 멋진 전망을 자랑하는 방과 피트니스 센터, 야외 수영장을 갖추고 있어 예산에 맞으면서도 편리한 숙소입니다.
3. 이비스 홍콩 센트럴 & 셩완 (Ibis Hong Kong Central & Sheung Wan)
- 가격: 약 16만 원/박
- 평점: 7.9/10
- 특징: 현대적인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센트럴과 가까워 교통과 주요 관광지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친절한 직원과 나쁘지 않은 룸 컨디션으로 가성비 숙소로 많은 여행자들에게 인기 있는 숙소입니다.
2일 차: 홍콩섬 탐방
- 아침: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그리고 타이청 베이커리 (Tai Cheong Bakery)에서 에그타르트
세계에서 가장 긴 야외 에스컬레이터 시스템으로, SoHo 지역까지 편리하게 이동하면서 주변의 멋진 카페나 길거리 음식을 경험하기 좋습니다.
계속 타고 올라가는 것도 좋고, 중간에 내려서 근처 상점들 구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카페, 벽화, 서점등이 다양하게 있어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제일 높이 올라가면 카페와 큰 광장이 있습니다.
홍콩 특유의 감성을 느끼기에는 낮도 괜찮으며 야경도 좋습니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가다가 중간에 내리면 타이청 베이커리를 방문할 수 있습니다.
타이청 베이커리에서는 유명한 에그타르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홍콩을 여행한다면 꼭 들러야 하는 곳 중 한 곳으로 유명합니다.
- 점심: 얌차 (Yum Cha) 또는 팀호완 (Tim Ho Wan)에서 딤섬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귀여운 비주얼의 번과 다양한 딤섬을 맛보고 싶다면 얌차 (Yum Cha)를 추천드립니다.
얌차에서는 귀여운 커스터드번이 인기가 좋습니다. 젓가락으로 커스터드번을 콕 찔러서 입을 만들어서 살짝 누르면 커스터드가 줄줄 흘러나오는데 여행자들 사이에서 SNS인증숏으로 유행하기도 합니다.
또는 딤섬 맛집으로 인기가 높은 팀호완 (Tim Ho Wan)도 좋습니다. 팀호완은 자리에 앉으면 QR 지를 주는데 핸드폰으로 QR을 찍으면 나오는 주문페이지에서 주문하면 됩니다.
📍팀호완 위치 보기
📍얌차 위치 보기
- 오후: 빅토리아 피크 트램
홍콩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빅토리아 피크에서 아름다운 전망을 감상하세요. 트램을 타고 정상까지 올라가서 도시의 낮과 밤의 전경을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방문하면 빅토리아 피크 트램과 스카이 테라스 입장권을 현장판매 가격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줄서서 구매하지 않고 바로 줄 설 수 있어서 조금 더 빠르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저녁: 카우키레스토랑 (Kau Kee)에서 비프 누들
저렴하고 맛있는 홍콩 전통 비프 누들을 맛볼 수 있는 카우키레스토랑 (Kau Kee)는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맛집입니다.
다양한 국수와 친숙한 요리를 선보이는 작고 소박한 중국식당으로 매일 오후 12시 30분부터 영업을 시작하고 밤 10시 30분에 닫습니다.
소고기 국수와 카레국수가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결제는 현금만 가능합니다. 웨이팅이 있을 수 있으며 합석이 가능한 곳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키우키레스토랑 위치 보기
3일 차: 구룡반도 & 미식 탐방
- 아침: Maison Kayser - Tsim Sha Tsui에서 빵과 모닝커피
침사추이의 카페 Maison Kayser에서 빵과 커피를 즐겨보세요.
빵 대회에서 1등을 한 곳으로 크로와상 맛집입니다. 크로와상, 머핀, 샐러드, 에그베네딕트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 오전: 침사추이 프로미네이드 산책
홍콩섬의 아름다운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는 침사추이 프로미네이드는 홍콩 영화 산업을 기념하는 스타의 거리 Avenue of Stars도 있어서 산책하면서 홍콩 영화배우들의 핸드프린트와 명판, 브루스 리(이소룡)의 동상을 볼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K11등 쇼핑몰도 위치하고 있어서 쉬어가기 좋으며 저녁 8시에는 라이트쇼도 볼 수 있습니다.
- 점심: 딘타이펑 (Din Tai Fung)에서 딤섬
홍콩의 대표적인 딤섬 맛집인 딘타이펑 (Din Tai Fung)에서 딤섬을 즐겨보세요. 샤오롱바오, 탄탄면, 볶음밥, 모닝글로리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어 메뉴가 준비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딘타이펑은 침사추이와 홍콩섬 두 곳에 매장이 있는데 일정상 침사추이의 딘타이펑을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기 있는 메뉴로는 샤오롱바오, 매운 소스돼지고기 새우딤섬, 새우계란볶음밥, 복숭아찐빵, 대만식 오이 등이 있습니다.
- 오후: 스타 페리 탑승
홍콩 섬과 구룡반도를 연결하는 전통 스타 페리를 타고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감상하세요.
스타페리는 홍콩의 상징 중의 하나로 스타의 거리와 붙어 있습니다. 옥토퍼스 카드로 결제 가능하며 약 5.6달러 정도입니다.
- 저녁: 심포니 오브 라이트 쇼
저녁 8시에는 침사추이 프로미네이드 (Tsim Sha Tsui Promenade)에서 펼쳐지는 심포니 오브 라이트 쇼를 감상하세요.
4일 차: 자유 일정 및 출발 준비
- 공항으로 출발하기 전까지: 자유시간
마지막 날은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며 미처 방문하지 못한 곳을 둘러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호 지역의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거나 쇼핑을 마무리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홍콩여행 3박 4일 일정과 가성비 숙소, 맛집 등을 추천해 드렸습니다.
이 일정을 기준으로 해서 맛집과 관광지 등을 좀 더 추가한다면 후회 없고 알찬 여행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 이 포스팅의 빅토리아 피크 트램과 스카이 테라스 428 입장권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